2018년 6월 8일 금요일

패스트 캠퍼스 JAVA 웹 프로그래밍 마스터 40일차(기타)

다 잘할수는 없지만 1가지라도 잘하자

사용자가 많아질 경우 WAS가 추가 될수 있는데 nginx 웹서버를 이용하면 구성하기 쉽다.

언어의 철학에 대해 이해하자. 어떤 이유에 대해 만들어 졌는지

개발자는 요구사항을 개발한다.
  • 개발전에 Architecture를 구현한다.
  • Architecture를 재사용 하여 다른 요구사항을 개발한다.
  • 구성되어 있는 Architecture는 최적의 Architecture다.
  • Framework
스프링 시큐리티는 웹 어플리케이션에서 제일 앞에서 막는다.
서블릿필터와 디스패처서블릿은 스프링 3.0전까지는 빈으로 등록되지 않았다.(설정부분에서 등록하기 때문)
스프링 3.0 이후에는 빈으로 가지고 올 수 있게 변경되었다.

프레임워크란 내가 개발한 것이 무언가에 의해서 컨트롤 당할때
라이브러리는 내가 이용해서 무언가를 컨트롤할떄

메소드 안의 구현을 보지말고 어떻게 인터페이스를 설계와 클래스의 관계등 설계를 보자.

추상화가 높은 부분부터 공부하고 나중에 낮은 부분까지 공부하자.

누군가 어려웠던 개발을 물어보면?
해본사람만 알수 있는 구조적인 부분을 설명하자.

누구한테 물어볼때 내가 시행착오를 겪은 내용을 정리해서 물어보자.

JPA에서 N+1쿼리 일때는 fetch join을 하자



Share: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